12월은 한 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달로, 그간의 수고와 감사를 표현하는 12월 인사말을 주고받는 시기입니다. 이때 전해지는 말 한마디 한마디는, 지난 시간을 돌아보고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기대를 담아,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매개체가 됩니다.
지인과 친구에게는 올해의 마무리와 새해의 소망을, 부모님께는 고마움과 건강을, 직장 동료에게는 한 해 동안의 노고를 인정하고 격려하는 메시지를, 선생님께는 존경과 감사의 뜻을, 고객에게는 끊임없는 신뢰와 미래에 대한 기대를 담아 전달합니다. 이렇게 12월 인사말은 각자의 마음을 담은 소중한 선물이며, 한 해의 끝과 새해의 시작을 아름답게 장식하는 전통이자 문화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.
12월 인사말 지인 친구
- 한 해가 벌써 다 가고 있네. 새해 다짐했던 일들 모두 이루었는지 모르겠다. 올해는 작년보다 더 행복한 한 해가 되길 바라.
- 안녕! 올 한해도 이제 몇일 안남았네. 남은 시간 마무리 잘하고 내년에는 더 좋은 일들만 생기길 바라. 그리고 새해 복 많이 받아~
-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달, 12월입니다. 지난 시간들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계획과 다짐들로 알찬 한 달이 되시길 바랍니다.
- 더위와 추위에도 굴하지 않고 열심히 일하는 모습이 늘 멋진 선배님께 드립니다.
- 이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네 마음이 있어 나는 항상 행복해. 내년에도 변함없는 우정으로 또 한 해를 함께 했으면 좋겠어.
- 눈 내리는 창밖을 보면서 올 한해 너와의 추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네. 내년에도 좋은 일들로 가득 차길 바라며, 메리 크리스마스!
12월 인사말 부모님
- 올 한해도 부모님의 사랑과 지지 덕분에 많은 일들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. 새해에는 부모님께 더 많은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추운 겨울 건강에 더욱 유의하시길 바라며, 새해에는 온 가족이 모여 행복하고 따뜻한 시간을 많이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.
- 한해동안 베풀어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. 다가오는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.
- 요즘 많이 힘드시죠? 하지만 저희는 믿습니다.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것을요. 힘내세요~
-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? 자주 연락드리지 못했지만 그래도 항상 제 마음속엔 엄마가 있다는 거 잊지 마세요.
- 집안일은 아무리 해도 티가 안 나지요. 늘 고생하시는 어머니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12월 인사말 직장 동료
- 2023년 마지막 달인 12월입니다. 지난 1년간 후회 없는 한해 되셨나요?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온 자신에게 칭찬 한마디 해주세요. 수고하셨습니다.
- 어느덧 한 해를 마무리해야 하는 12월이네요. 올 한해 계획했던 일들 모두 이루셨나요? 아직 이루지 못한 일들이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시작해 보세요. 후회없는 시간을 보내길 바랍니다.
- 다사다난했던 올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입니다. 지난 한 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최선을 다해주신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.
- 한 해를 마감하고 새해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입니다. 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 부족했던 부분은 채우고, 잘된 부분은 더욱 발전시켜 나가시길 바랍니다. 그리고 무엇보다 건강이 제일 중요하니 늘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.
- 올 한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. 다가오는 휴가가 여러분에게 충분한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.
- 올해도 서로를 의지하며 많은 일을 함께 해낸 우리. 내년에도 함께라면 어떤 일도 문제없을 거라 믿어요.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!
12월 인사말 선생님
- 선생님의 가르침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. 새해에도 선생님의 지혜가 더 많은 이들에게 전해지길 바랍니다.
- 선생님의 따뜻한 말씀이 항상 큰 힘이 됩니다. 새해에는 선생님께도 더 많은 기쁨과 행복이 깃드시길 기도합니다.
- 오랜만에 안부 여쭙니다. 부디 무탈하게 하루하루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.
- 오랜만에 연락드려 죄송합니다.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.
- 교수님께 안부인사 전합니다. 요즘 많이 힘드시죠?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.
- 선생님, 추운 겨울 건강 잘 챙기시고 계신가요. 쌀쌀한 날씨, 몸 건강하게 조심하세요.
12월 인사말 고객
-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지난 시간을 돌이켜 보니 아쉬움도 많지만, 새로운 희망과 꿈을 가지고 새해를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.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가정에 웃음꽃이 활짝 피어나길 기원합니다.
- 올 한해를 마무리해야 하는 12월입니다. 아쉬움은 남지만 최선을 다했기에 후회는 없습니다. 밝아오는 새해에는 더 큰 희망과 사랑으로 함께 하시길 바라며, 가정에도 늘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.
-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달입니다. 지난 1년 동안 계획하셨던 일들 모두 성취하시길 바라며,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.
- 올 한해는 그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했던 것 같습니다. 남은 기간 잘 마무리하시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.
- 올 한해 동안 저희를 신뢰해주셔서 감사합니다. 앞으로도 변함없이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. 새해에도 변함없이 저희와 함께해주세요.
- 소중한 인연으로 지난 한 해를 함께한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 새해에도 고객님의 기대를 초과하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12월 인사말은 올 한 해를 되돌아보며 서로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하는 마음의 선물입니다. 이 작은 메시지들이 모여 따뜻한 연말을 만들고, 새로운 해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나누는 소중한 순간이 되길 바랍니다.
✅참고할만한 글